“인생에서 완전 밑바닥을 쳤었다.” 이윤준 선수.

급성 뇌경색으로 은퇴한 ‘ROAD FC 전 챔피언’ 이윤준이 전하는 힘들었던 상황과 복귀전.

김인수 기자 news@bujadongne.com | 2019-11-28 17:15:52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2016년 여름이윤준(31, 로드짐 로데오)은 급성 뇌경색으로 쓰러졌다쓰러질 당시에는 본인조차도 급성 뇌경색인 줄 모를 정도로 갑작스러운 소식이었다불과 1개월 전 경기를 치렀을 정도로 건강했기에 이윤준의 소식은 모두를 충격에 빠뜨렸다.

 

의식을 잃은 이윤준은 다행히 같이 살던 룸메이트 덕분에 신속히 병원으로 이송돼 큰 위기를 넘겼다그러나 선수 생활을 지속하기엔 위험이 따랐다결국 이윤준은 소중한 ROAD FC 밴텀급 챔피언 벨트를 내려놨다.

 

담배 전혀 안 했고좋은 음식들을 챙겨 먹으면서 건강관리를 열심히 했다혈당혈압도 모두 정상이었다그래서 내가 급성 뇌경색이라는 병이 올 거라는 건 상상도 못했다갑자기 어지러워지고 구토를 하고 그래서 그때는 더위를 먹은 줄 알았다쓰러진 후 같이 사는 형의 도움으로 병원을 가는데 반신마비 증상이 왔다다행히 혈전 용해술을 빨리 받았다.”

 

챔피언이 한순간에 경기도 뛸 수 없는 파이터가 되어 이윤준의 심정은 참담했다당장의 생계도 걱정됐다챔피언일 당시 줄을 잇던 스폰서들은 이윤준의 급성 뇌경색 소식이 전해지자 사라졌다병원비도 감당해야 하기에 눈앞이 막막했다.

 

챔피언이었다가 갑자기 백수가 됐다인생에서 완전 밑바닥을 쳤었다현실적인 부분이 컸고 힘들었다그때 여러 방면으로 ROAD FC 정문홍 대표님굽네치킨 홍경호 회장님께 도움을 많이 받았다체육관을 운영하는 지금도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두 분께 정말 감사하다” 이윤준의 말이다.

 

뇌경색으로 쓰러진 뒤 3년이 넘는 시간이 지났다이윤준은 이전보다 건강을 많이 회복했다채널 A에서 방영된 <나는 몸신이다>에 출연자신의 이야기와 건강을 회복한 비법을 전수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복귀 소식도 알렸다. 12월 14일 개최되는 ROAD FC 연말 대회인 굽네몰 ROAD FC 057에서 그래플링 시합에 나선다이윤준은 김수철과 함께 팀을 이뤄 일본 파이터들과 2그래플링 매치를 치른다. MMA 시합이 아니란 게 아쉽지만오랫동안 기다린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기 충분하다.

 

 

이윤준은 아무래도 그래플링 매치다 보니까 MMA 경기만큼 심장이 두근 두근하고두렵고설레는 건 덜 하다그래도 다시 계체량도 하고케이지에 올라간다는 생각에 설렌다그래플링은 일본 선수들이 잘해서 준비를 열심히 해야겠지만선수 시절에 나는 일본인 킬러였다한 번도 일본 선수에게 져본 적이 없다며 웃었다.

 

현재 지도자로서 집중하고 있는 이윤준에게 MMA 선수로 복귀하는 건 불가능한 일일까?

 

이윤준은 “MMA 매치도 마음 같아서는 은퇴 경기 같은 걸 해보고 싶긴 하다일단은 대회사의 입장도 있으니 천천히 생각하고체육관을 잘 운영해서 좋은 지도자가 되고 싶은 게 큰 목표다지도자 생활을 해보니까 좋은 지도자가 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이 많다좋은 선수라고 좋은 지도자가 되는 건 아니라는 말을 들어왔는데실제로 느끼고 있다. ‘라떼는 말이야처럼 (지도자 입장이 되어 보니까지금 애들은 엄청 열심히 하는 것 같지도 않고이런 애들을 어떻게 잘 다독이고챙기고혼낼 때는 혼내고 이끌어가는 걸 지도자로서 많이 배우고 있다좋은 지도자가 되기 위해서 신경 쓰고 있다더 좋은 지도자가 되기 위해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경기를 준비하면서 이윤준은 다시 팬들의 뜨거운 응원을 받고 있다팬들이 응원하는 것을 알기에 이윤준도 열심히 경기를 준비하고 있다그리고 자신을 기억해주는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고 했다.

 

지금 너무 잘 지내고 있다불편함이 없다몸 컨디션도 좋다저를 많이 생각해주시고그리워하시는 분들이 꽤 있으신 거 같다돌아가긴 하는데, MMA를 보여드리는 게 아니라서 아쉽지만그래플링 매치도 최선을 다해서 멋진 모습 보여드릴 테니까 즐겁게 봐주셨으면 좋겠다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

 

한편 ROAD FC는 12월 14일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여성부리그인 굽네몰 ROAD FC 057 XX와 연말 시상식송년의 밤 행사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리운전700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