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양 트레이너가 말하는 운동 이야기 열두번째 이야기 "둔부운동법"

김인수 기자 news@bujadongne.com | 2021-03-28 17:13:07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반갑다 머슬마니아 세계대회 챔피언 김태양이다 오늘은 봄비가 내린다. 이제는 정말 봄이 시작 되려나 보다 옷이 얇아지기 시작한다.


다들 준비는 잘하고 있나 또한 비시즌이다 보니 관리가 소홀해져 있지만 천천히 관리하려 한다.


인터뷰에 앞서 내가 이 기사에 다루는 내용은 내가 해왔던 운동들과 훈련들을 쓰려는 취지다. 어떤 운동을 만날지 떠나보자.

 
오늘은 둔부운동을 알아보려 한다. 동작은 세가지 동작으로 실시되며 한동작이 끝나면 이어서 다음 운동으로 진행한다  총4세트 실시 우리 몸에서 엉덩이 근육은 그 어느 부위보다 중요하다 생각한다.


몸 중앙에 위치한 엉덩이근육은 많은 신체 내에 에너지 소비를 담당하며 지방을 태워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 또한 하지골과 상지골에 대한 부담을 줄여 관절염 예방 할 수 있다.


 

첫번째.
-팔과 다리를 바닥 표면을 지지한다.
-한쪽다리를 무릎을 접고 하늘을 향해 차준다.
-반대 다리 실시. 횟수 15회.


 

두번째.
-첫번째 동작과 동일하다.
-무릎을 접은 상태에서 바깥쪽으로 차준다.
-반대 다리 실시. 횟수 15회.

 

 

세번째.
-동일한 자세에서 다리 한쪽 무릎을 펴준다.
-하늘을 향해 허리가.말리지 않게 차준다.
-반대다리 실시. 횟수 15회.
 

 

 


 

스포테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김태양선수는 2019년 11월에 개최한 머슬마니아 세계대회에서 전세계 쟁쟁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클래식피지크 종목에서 전체급 1위 그랑프리를 차지, 피지크종목 프로전에서 4위까지 하여 2관왕에 올라 전세계에 월드챔피언의 위엄 을  알렸다. 또한 김태양선수는 출중한 외모와 큰키로 라스베이거스 현지에서도 굉장한 관심과 인기를 얻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리운전700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