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면접·사전매칭 등 기업 채용 지원 ‘온·오프라인 병행’

고양시, 청년일자리 박람회 ‘청년드림 JOB콘서트’ 개최.

김인수 기자 news@bujadongne.com | 2021-10-01 16:46:54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가 오는 10월 7일(목)부터 22일(금)까지 청년일자리박람회 ‘청년드림 JOB콘서트’를 온.오프라인으로 운영한다.


올해 14회째를 맞는 고양시 청년일자리박람회에는 관내 및 수도권의 60여개 기업의 구인정보가 한자리에 모였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구인기업의 채용과 화상면접을 지원하는 온라인 채용, 일자리 트렌드를 제공하는 일자리 정보 콘텐츠, 분야별 현직 직업인과의 멘토링, 입사서류와 면접 클리닉을 지원하는 취업 컨설팅, 자기탐색 및 긍정마인드 강화 프로그램인 나알기존, 청년지원 정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채용 기업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청년 구직자는 이력서 등록 후, 희망 기업 지원과 화상면접을 예약할 수 있다. 입사 지원은 9월 27일(월)부터 10월 20일(수)까지 가능하다.



한편, 청년층의 꾸준한 수요가 있는 취업 멘토링과 컨설팅은 오프라인 박람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장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필수적으로 사전접수를 해야 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진로 설정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위한 맞춤 콘텐츠 ‘나알기존’에서 뇌인지 기반 진로설계 등을 제공할 예정이어서 많은 청년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이재준 시장은 “청년들이 이번 박람회를 통해 일자리의 변화에 대해 이해하고 진로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을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리운전700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