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신동빈 회장, ‘프랑스 국제 비즈니스 회담’참석

김현정 기자 news@bujadongne.com | 2018-01-23 12:10:15

 

[부자동네타임즈 김현정 기자]롯데 신동빈 회장은 22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 근교의 베르사유 궁전에서 개최된 ‘프랑스 국제 비즈니스 회담(French International Business Summit)’에 참석했다.


프랑스 정부가 주최한 이 행사에는 에마뉘엘마크롱(Emmanuel Macron) 프랑스 대통령과 에두아르필립(Édouard Philippe) 국무총리를 포함한 프랑스 정부 관계자와 공공부문 의사결정자들이 자리하였으며, 프랑스 주요 기업 관계자들을 비롯해 다국적 기업의 총수 및 CEO들이 대거 초청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페이스북, 코카콜라, 골드만삭스, JP모건 등 유수의 글로벌 그룹 최고 경영진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프랑스의 경제 전략에 대한 설명을 듣는 한편, 상호 네트워킹을 통해 사업 협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회장 역시 마크롱 대통령을 비롯한 프랑스 정,재계 인사들을 만나 현지 투자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신 회장은 대한스키협회장을 맡고 있는 만큼, 다음달 한국에서 개최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해서도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눴다.


신 회장은 한국과 프랑스 양국 간 경제 및 문화 교류에 기여해온 점을 인정받아 이번 회담에 초청된 것으로 알려졌다. 신 회장은 지난 2007년프랑스 최고 권위의 훈장인 ‘레종도뇌르(Legiond’Honneur)’오피시에(Officier)를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리운전700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