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제13회 고양시 창안대회’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김인수 기자 news@bujadongne.com | 2020-04-27 11:15:28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일상에서 느끼는 소소하고 다양한 문제에 대해 시민이 직접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정책을 제안하는 ‘제13회 고양시 창안대회’ 아이디어를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사회창안센터(대표 심욱섭)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경제 ‧ 문화 ‧ 복지 ‧ 안전 등 여러 분야에 걸친 자유 주제로 실시되며, 평소 일상생활에서 느꼈던 문제에 대한 창의적인 개선 방안이나 살기 좋은 지역사회 만들기에 꼭 필요한 제도 등 시정 전반에 대한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참여대상을 종전 고양시민에서 전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팀 형태로 참가할 수 있도록 확대했으며 1차 실무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결선발표대회에 진출할 10팀 이내를 선정하게 된다.

 

결선에 진출한 10팀은 아이디어 구체화 및 실행을 위한 아이디어 실현비를 지원받아 전문 컨설팅을 거친 후 10월 17일 최종 수상자(사회창안상 200만원, 최우수상 120만원, 우수상60만원, 장려상30만원)를 가리게 된다.

 

한편 창안대회가 2009년부터 12회에 걸쳐 개최되는 동안 ▲고양TV 뉴스의 수화통역 서비스 ▲호수공원 셀프 보건소,▲ 호수공원 내 작은도서관,▲ 공공시설 개방정보 공유서비스 등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시민 아이디어들이 실제 정책으로 현실화돼 시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향후에도 시는 추후 우수 아이디어의 파급 효과와 실현가능성 등을 검토해 시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리운전700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