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다가올 100년향해4천명과함께힘차게달렸다

이현재 기자 news@bujadongne.com | 2019-06-02 10:30:33

[부자동네타임즈 이현재 기자]AIA그룹창립 100주년기념‘런더풀페스티벌’ 4천여명참가하며1일성황리에마무리
 고객들의건강한삶을지원하고신체장애인들에게희망을전달하겠다는취지에서개최
 러닝코스, AIA 바이탈리티체험존, 바이탈리티건강주스만들기등다채로운이벤트진행


2019년 6월2일 – AIA 생명(대표이사: 차태진)이지난 1일(토)뚝섬한강공원에서개최한그룹창립 100주년기념행사‘런더풀페스티벌(RUNderful Festival)’을성황리에마쳤다고밝혔다.


‘런더풀페스티벌’은 AIA그룹이올해창립 100주년을맞이해진행하는국가별릴레이러닝행사중하나로, 한국이싱가포르에이어7번째로배턴을이어받았다. 특히, 장애인들에게의수, 의족을무상지원하는 AIA생명의사회공헌활동 ‘드림어게인’의연장선으로,수천명의시민들이함께걷고뛰면서고객들의건강한삶을지원하고신체장애인들에게희망을전달하겠다는취지에서기획됐다.


AIA생명은본행사시작에앞서차태진 AIA생명대표, 민병두국회정무위원장, 에이블복지재단백종환대표, 배우성훈이참석한가운데장애인을위한기부금전달식을가졌다.이날에이블복지재단에는절단장애인의족지원을위한기금총 6천만원이전달됐다.


5km 걷기와10km 마라톤으로나눠열린본행사에서는약4천명의시민들이참가해성황을이뤘다.5km 걷기코스중간에림보, 펀치, 에어볼을활용한재미있는건강관련프로그램등을진행하고, 10km 마라톤완주자들에게는완주기념메달과모바일기록증을제공하는등러닝매니아부터가족단위참가자까지모두에게건강과재미있는추억을선사했다.특히, 5km 코스에서는AIA생명차태진대표와민병두정무위원장, 배우성훈등이장애인들의휠체어를힘차게밀며레이스를시작해행사에감동과의미를더했다.


이밖에도건강관리어플리케이션‘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를체험해볼수있는 ‘바이탈리티존’을비롯해요가와댄스클래스, 스타셰프오세득, 유현수와함께하는바이탈리티건강주스만들기시연, 윤형빈크루의개그공연, 가수바다의축하공연까지다채로운프로그램이마련됐다.특히, 지난달행사사전온라인이벤트의일환으로아프리카TV를통해공개된‘바이탈리티건강주스’는셰프들이현장에서직접시연을진행해다시한번참가자들의큰관심을모았다.


행사당일참가자들에게는스포츠브랜드 ‘휠라(FILA)’의티셔츠와런벨트외에도엘리샤코이, 토니모리, 롯데칠성, 올가니카, 쌍용씨앤비, 씨마크호텔, 인바디, 티엘엑스, 닥터키친등많은기업들의참여로다양한기념품과경품이제공되어참가자들의큰호응을얻었다.


한편,행사후반부에는AIA 필리핀필람파운데이션(Philam Foundation)대표맥스벤츄라(Max Ventura)가차태진 AIA생명대표로부터AIA 100주년릴레이배턴을이어받으며‘런더풀페스티벌’의대미를장식했다.이로써한국에이어8번째AIA그룹창립 100주년기념행사는필리핀에서이달22일부터 30일까지개최될예정이다.
차태진 AIA생명대표는 “AIA 그룹이아태지역최대생명보험사로성장할수있었던것은지난 100년간고객여러분들의변함없는신뢰와애정덕분”이라며, “행사에참여한모든분들의뜨거운호응에다시한번깊이감사드리며, 앞으로도고객들의건강한미래를지원할수있는프로그램을지속적으로기획하고운영할계획”이라고전했다.

AIA생명에대해
AIA생명은 100년의역사를자랑하는세계최대규모의생명보험기업 AIA 그룹의한국법인이다. 2018년 1월 1일한국법인으로공식출범한 AIA생명은탄탄한재무구조를자랑하며, 혁신적인금융상품및고객중심서비스로고객들의성공적인재무관리에최선을다하고있다.


1987년국내에첫진출한 AIA생명은프리미어에이전시(대면), 다이렉트, 방카슈랑스, 하이브리드, 기업보험, GA 등다양한판매채널을통해폭넓은영업을펼쳐왔다. 2018년 12월말기준으로총자산규모 16조925억원, 위험기준자기자본비율(RBC ratio)로환산시지급여력비율 275.04%를기록한 AIA생명은건실한외형과최고의서비스를자랑하는우량생명보험사로서, 2000년이후 AIG생명으로영업해오다 2009년 6월 1일 AIA생명으로브랜드를변경했다.


AIA 그룹에대해
AIA생명의모그룹인 AIA그룹(CEO겸회장: 응켕후이)은아시아ㆍ태평양지역최대규모의다국적생명보험사다. AIA는한국에있는 AIA생명을비롯해, 홍콩,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중국, 필리핀, 호주, 인도네시아, 대만, 베트남, 뉴질랜드, 마카오, 브루나이, 캄보디아, 스리랑카 (97% 지분을소유하고있는자회사), 인도 (49% 지분을소유하고있는조인트벤처), 미얀마 (대표사무소운영) 등아태지역에 18개의지사및지점을갖고있다.


AIA그룹은 1919년상하이에서처음설립된이래 100년동안아시아시장(일본제외)에서개인과기업고객의끊임없이변하는요구에발맞춰금융서비스사업을구축해왔다. 2018년 12월 31일기준 AIA그룹의총자산규모는미화 2,300억달러다.


AIA그룹은재해ㆍ질병보험, 생명보험및은퇴설계상품등보험소비자들의필요에맞는다양한보장성및저축성상품을제공하고있다. 또한근로자복지관련보험, 신용보장보험, 퇴직연금등기업고객을위한다양한서비스역시제공하고있다. 아태지역에전반에걸쳐광범위한영업네트워크를갖추고있는 AIA그룹은 3,300만명이상의개인보험고객과 1,600만명이상의기업보험가입고객에게서비스를제공하고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리운전700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