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기업자금관리 플랫폼 『Star CMS』가입기업 4만개社 돌파

이현재 기자 news@bujadongne.com | 2019-06-02 10:24:32

[부자동네타임즈 이현재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기업자금관리플랫폼 『Star CMS』가 출시 11개월 만에가입기업고객4만개社를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Star CMS』는기업의 국내자금관리와 글로벌자금관리를 통합 제공하며 KB국민은행 기업인터넷뱅킹에서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또한, 모바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개인사업자의 경우 스타기업뱅킹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국내자금관리서비스는 기존 CMS상품을 통해 수수료를 부담하며 사용하던 주요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UI/UX 구성으로 업무 처리가 더욱 빨라졌으며,한 번의 가입으로 핵심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고 유사 업무 및 관련 메뉴를 과감히 통합해간결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본/지사 관리 및 단계별 결재 기능은 『Star CMS』의 대표적인 국내자금 통제 기능이다.본사는 실시간으로 지사 계좌 거래내역 및 잔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직접 지사 계좌를 통해 이체할 수도 있다.더불어 결재라인 설정을 통해직원별 업무 권한을 지정할 수 있으며,관리자는 직원 결재를 보고 받아 실시간으로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다.


글로벌자금관리서비스는 KB국민은행 국외 영업점을 통해 해외지사 자금에 대한 이체지시·자금통제 서비스를 제공한다.또한, 기업고객이 거래하는 해외 현지 은행 정보까지 한 화면에서 통합 관리가 가능한 글로벌은행 계좌조회 서비스도 제공한다.현재 중국·베트남 등 총 21개 국가의 36개 은행 관련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거래기업이추가로해외은행 정보 요청시우선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용고객들은『Star CMS』를 통해 모든 은행계좌, 카드사 및 매출/매입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실시간/자동 집금을 통해 금융기관에산재된 자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또한, 부가서비스로 요식업 사업자를 위한 배달App통합 리뷰 서비스와 스마트장부,상권분석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Star CMS』를 이용한 모든 이체 수수료는 무료이며, 최대 5,000건까지 한번에 이체가 가능하여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지속적으로 기능을 개선하여모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올해 하반기에『Star CMS』와 기업이 이용중인 ERP(전사적자원관리)를 연계하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업무프로세스를자동화 하려는 중견기업 이상의 기업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리운전700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