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0월 호치민남사이공점 시작으로 국내 중소기업 베트남 진출 교두보役 톡톡■‘BE GOODS by busan’부산 중소기업제품 전용매장 오픈으로 쇼핑명소 기대■가공냉동식품, 주방생활용품, 화장품 등 13개사 70여개 품목 입점 후 지속 확대 예정

롯데마트 베트남고밥점,부산 우수 중기제품 품고 쇼핑명소 된다

김현정 기자 news@bujadongne.com | 2018-07-08 10:17:20

[부자동네타임즈 김현정 기자]롯데마트가베트남 현지에 중소기업제품 전용매장을 열고 베트남 진출 지원에 앞장선다.

롯데마트는 지난 6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부산시와 손잡고 베트남 호치민롯데마트고밥점(GòVâp)에 부산 중소기업제품 전용매장인 ‘BE GOODS by busan’을 오픈했다.


이번 사업은 아세안지역의 고성장 국가인 베트남에서 부산 중소기업 소비재의 우수성을 알리고 수출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BE GOODS by busan’은 과채음료와 어묵을 비롯, 프라이팬, 탈모방지 샴푸 등 가공냉동식품부터 주방생활용품, 화장품까지베트남 현지 가격경쟁력과 시장적합도, 제품성 등을 기준으로 롯데마트MD(상품개발자)와 베트남 현지 바이어의 서류심사-실물평가를 통해 선정한 부산 우수 중소기업 13개사 70여개 제품으로 구성된 전용매장이다.


롯데마트는 매장 활성화를 위해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제품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며, 3~6개월간 기업 및 상품군별 매출 등 성과를 기반으로 상품 In-out을 진행하고, 상품 품평회와 인터뷰를 상시 실시하여 중소기업 우수 제품을 추가로 선발해 현지 소비자들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도할 계획이다.


여기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현지 매장 운영 지원 및 제반 비용을 지원해 중소기업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지원업체들에게 베트남 현지 대형 유통망에 대한 자생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롯데마트가 베트남에서 국내 중소기업제품 전용매장을 오픈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10월부터 롯데마트호치민남사이공점에서 전국중소기업제품 전용매장인 ‘BE GOODS’를 오픈 한 것.베트남 현지에서 7개월간 전용매장을 운영한 결과, 전국 중소기업 23개사의 196개 우수 상품이 판매되었으며 총 2억 4천만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나타내었다.


이는 베트남 현지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 중소기업들에게 실질적으로 안정적인 상품 입점 기회제공과 해외 판로개척지원을 실시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정원헌롯데마트대외협력부문장은‘높은 경제성장률을 바탕으로 소득 수준이 빠르게 올라 내수시장이 폭발적으로 커지고 있는 베트남 시장은 국내 중소기업 해외 진출 1순위 국가로 꼽힐 정도로 매력적이다.”며, “현지 맞춤형 전략으로 베트남 대표 대형마트로 자리잡은 롯데마트는 새롭게 오픈한‘BE GOODS by busan’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제품이 ‘값 싸고 질 좋은 제품’이라는 인식을 심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베트남 현지에서 1300여개의 PB제품을 직접 생산해 판매하고 있으며, 편의점과 중·소형슈퍼 등을 포함해 2020년까지 매장 수를 87개로 늘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리운전700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