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성북구 돈암1동, “어르신 생신 축하드려요~”

이병도 기자 news@bujadongne.com | 2018-12-01 09:16:04

[부자동네타임즈 이병도 기자]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돈암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술)가 지난 11월 28일, 29일 양일간 관내 홀몸어르신 댁에 방문해 ‘생일 챙겨드리기’ 행사를 진행했다.


돈암1동 주민자치특화사업으로 3년째 운영되고 있는 ‘홀몸어르신 생신 챙겨드리기’는 홀몸어르신들의 고독사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인간관계가 단절된 어르신의 우울감을 해소하여 주민 모두가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어 가기 위해 추진 된 것이다.


올해에는 14명의 홀몸 어르신 댁을 방문, 관내 혼자 거주하는 어르신 중 고령으로 거동이 불편하신 분을 더 우선적으로 찾아가고 있으며 마을간호사와 동반하여 건강검진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주민자치위원의 재능기부로 어르신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드리고 있으며 이번에는 주민자치위원회 안재헌 위원이 하모니카로 생신축하송, 섬마을 선생님 등을 연주하여 생신행사를 빛내 주었다.


돈암1동 권봉술 주민자치위원장은 “어르신 댁에 방문해 케이크에 초를 켜고 다 같이 생일축하 노래를 부를 때 환한 미소로 기뻐하시고 때로는 눈물을 흘리시는 어르신들을 보면 보람과 동시에 책임감도 느낀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어르신과 만나며 살맛나고 살기 좋은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리운전700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